메뉴 닫기

“우리 애가 공부를 안 해요~”

우리 애가 공부를 안 해요.. 아 진짜 이 말 들을 때마다 너무 한심해.
근데 뭐 어쩌라고? 왜? 그게 왜 고민이야 도대체??
애가 공부를 안 하면 안 시키면 되지 뭐 무슨 정신병 있어? 왜 그렇게 집착을 해 아무 의미도 없는 거에다가.

그렇게 공부가 좋으면 니가 하면 되잖아? 어? 지도 못하는 거를 왜 애한테 미친 사람처럼 하루도 빠짐없이 정신 병 걸릴 때까지 강요를 해? 어?
그렇게 공부만 잘~하면 좋~은 대학가고 어? 부자 돼서 잘살고 인생 행복하고 다~ 잘 될 거 같으면 니가 하면 되잖아 지금부터?
니가 지금부터 공부해서 좋은 대학 가서 잘 먹여 살리면 되잖아? 어?

니 자식새끼한테 공부할 때 핑계 대지 말라고 자주 말하지?
너는 방금 내가 한 말에 핑계 대지 않고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있어?
니가 공부를 해 지금부터, 괜히 지는 하기 싫으니까 애한테만 시키지 말고 어?

아니 상식적으로 니가 진득하니 오래 앉아서 공부하는 걸 잘 하겠냐, 이제 막 한창 뛰어놀 나이인 사춘기 애가 잘하겠냐? 어?
그리고 니가 진득하니 앉아서 공부하고 그런 모습을 먼저 보여주면 애도 어련히 알아서 따라서 해 좋은 거 같으면~ 어? 다 니 닮는거야.

이렇게 말하면 뭐 또 머리가 굳어서 안 되느니~ 돈 버느라~ 집안일 하느라 바쁜데 말이 돼냐~ 뭐 이런 말 같지도 않은 개소리 하겠지?
니보다 나이 훨씬 많고 훨씬 바쁜데 뒤늦게 수능 공부해서 좋은 대학 가고 그런 훌륭한 분들도 있어~ 어? 있다고 이미 실제로.
그냥 핑계 대는 거야 너는 지는 할 엄두도 안 나면서 애새끼만 존나 시키는 거야 어? 뭐 올바르고 현명하고 그런 척 좀 하지 마 역겨우니까 어?

아니, 야 그리고 상식적으로 뇌가 신경 가소성이 있는데, 어련히 나가니 자식새끼보다는 훨씬 똑똑하고 공부도 잘하는게 당연한 거 아냐?
걔보다 니가 훨씬 오래 살았는데? 무식해서 뭔소린지 모르겠지?
봐봐 딱 니 수준에 맞춰서 엄청 쉽게 설명해줄게.

이제 끽해야 열몇 살짜리 중고등 학생인 니 새끼랑, 어? 이미 어릴 때 다~ 한 번 배워본 거고, 인생의 단맛 쓴맛 똥맛 다~ 본 너랑 누가 더 중고등학교 그 수업 과정을 더 잘 배우겠냐? 어?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서 어?
니 자식은, 지금 학교에서 배우는 그게 태어나서 처음 보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의 공부야~ 어? 당연히 니가 더 공부하기 좋고 유리한 조건인 거야 어?
태어나서 뭐 공부를 해 본적이 있어야 이런 걸 알든가 말든가 하지~ 어? 지는 무식해서 아무것도 해본 적도 없으면서 괜히 한만 맺혀가지고 애를 정신병 걸리게 해 왜? 애 앞길을 왜 막냐고 어?

그냥 너는 공부 머리 아파서 공부하기 싫고 아~무 발전도 안 할 건데, 니 자식새끼는 인간 취급 안 하고 노예처럼 공부만 존~나 시켜서 나중에 대박 내서 니 팔자 필라는거잖아 아? 연금복권마냥 어?
하.. 진짜 이게 사람 새끼가 할 짓이냐 어? 그따위 짓거리 할라고 애를 낳았냐? 어? 진짜 이거 법적으로 처벌 가능하게 바뀌어야 해 학대로 어?
하.. 진짜 역겹다 역겨워.

뭐 이러면 또 “남 일이니까 저렇게 말하는 거지~ 지 자식새끼면 저렇게 말할 수 있겠냐~ 부모 맘이 다 그런 거지~”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존나 역겨운 개소리 지껄이겠지 또? 어?
남 일이 아니고 니 자식새끼 일이니까 그딴 짓을 하면 안되는 거야 어? 제발 정신 좀 차려 끝까지 우기지 좀 말고 어?
니가 그딴식으로 애 학대하고 존나 공부 강요하고 하는 게 니 자식 인생에 아~무 도움도 안 되고 방해만 된다고 어? 진짜 하나도 도움 안 되고 니 애새끼 인생을 좀먹는 거라니까?
뭐 나쁜 짓 하는 거 아니면 애 좀 하고 싶은 거 하게 냅둬~ 어? 애 낳고 고생해서 키웠다고 유세 떨고 뽕뽑을라고만 하지 말고 이 사악한 인간아 어?
아니 애가 무슨 다마고찌냐? 게임 캐릭터야? 그냥 애가 정신병 걸려서 우울증 와서 자살할 때까지 공부 쑤셔 처넣으면 갑자기 서울대 가고 의사 변호사 되고 니 먹여살릴꺼같애?
애 성격 망가지고 왕따 되고 공부도 못하고, 그렇다고 딴 거 하면 맨날 혼만 나니까 딴것도 못 하고, 아무것도 못 하고 무능력한 사회 부적응자 되겠지? 어?

제발 남 일이니까 막말한다고 쳐 지껄이기만 하지 말고, 니 자식새끼 일이니까 진지하게 좀 생각을 해봐 10초라도 어? 아무리 너 같은 인간이라도 10초는 생각할 수 있잖아 어?
지금 니가 하는 모든 행동들은, 그냥 니 자식새끼 존나 학대해서 연금복권으로 니 노후보장 하려는 역겨운 짓인 거야 어? 제발 포장하지 말고 현실을 봐 어?

아니면 뭐 니도 그렇게 당하고 살았으니까 자식도 똑같이 인생 조져야겠다 뭐 그런 거냐?
니가 정신머리 똑바로 박혀서 사랑을 주고 제대로 건강하고 착하게 키우면, 다 알아서 잘 살고 성공해서 효도하려고 그래 어?
그렇게 학대받고 살아도 부모님한테 효도하려고 하는 게 대한민국 사람이야 어? 그 짓 거리 할 시간에 애새끼랑 얘기라도 좀 더 나누고 그래 제발 어? 그게 제대로 애를 키우는 거야.
하…

니 자식새끼 공부 안 하니까 갑갑하지 막? 이게 어련히 공부는 필요하니까 하라는 건데 그 깊은 뜻을 몰라주니까 갑갑하지?
자식은 아직 철이 없어서 그 깊은 뜻을 몰라주는 거 같고 막 그렇지? 다른 애들은 다 열심히 하는 거 같은데?

제발 정신 좀 차려 이 정신 나간 사람아, 어? 철 좀 들어 제발. 암만 봐도 니 자식이 니보다 똑똑해 어?

내가 진짜 니 자존심 상할까 봐 이런 말은 안 하고 했는데 어?
니가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하게 살았으면, 그렇게 자식새끼 연금복권 취급하고 노예처럼 공부시키고 쳐 자빠져 있겠냐?
훌륭하게 성공해서 돈 잘 벌고 남부러울 것 없이 키우면서 사랑을 듬뿍 주겠지?

하.. 제발 현실을 봐라. 넌 그냥 존나 역겨운 사람인 거야 어?
 

아무리 봐도 이건 아닌 거 같은데, 다들 씹선비인 척 하지? 갑갑하지? 근데 또 대부분 미쳐있으니까 사실대로 말하기가 겁나지?
니가 이상한 게 아니야, 원래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식하고, 역겹고, 이기적이고, 똑똑한 척을 해. 근데 정작 본인들은 평생 몰라, 무식하니까.
그딴 새끼들한테 비위 맞추면서 비굴하게 살지 마. 니가 맞는 거야.
이메일이든 댓글이든 뭐가 됐든 간에 나한테 말해. 니가 그딴 새끼들보다 훨씬 멋있어.
TheAsuraWay@gmail.com

Posted in 지혜(Wisdom), All

관련 콘텐츠(Related)

댓글 (정보 필수X)

이메일 구독 - Email Subs

최선을 다해 직접 만든 콘텐츠만 공유합니다.
We share the best content we have created.

이메일 구독 - Email Subs

최선을 다해 직접 만든 콘텐츠만 공유합니다.
We share the best content we have created.